삼성전자 브랜드가치 89조원 대단하다
英브랜드파이낸스 '50대 한국 기업' 발표에 따르면삼성 계열사 합계가 100조원 웃돌은 것으로 나타났다.'메모리 호황'에 SK하이닉스는 브랜드 가치가 16위에서 6위로위로 점프했고, LG전자 5위에서 3위가 되었다.
삼성전자는 우리나라에서 1위의 브랜드 가치를 갖고 있는데 압도적으로 1위인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는 지난해보다 60% 브랜드 가치가 높아졌다.
가치는 2위 업체의 8배 수준에 달했고, 무려 '톱10순위' 기업을 다 합친것 보다 많은 것으로 조사돼었다. 삼성전자의 2018년 브랜드 가치는 88조8천억원이 상승됐고 2017년도에는 56조5천억원 이었다. 브랜드 등급도 'AAA+' 상위 10개 기업중 유일하게 최고의 등급을 받았다.
삼성이 큰 어려움을 극복한 것은 엄청난 브랜드 파워와 고품질의 대명사라고 브랜드 파이낸스 데이비드 헤이 최고경영자 CEO가 말하기도 했다. 이처럼 삼성전자는 글로벌 기업임이 틀림없는 사실이다. 하지만 자국에서만 스마트폰을 비싸게 판다는 오명을 아직도 갖고 있다. 그런 편견을 없쎄기 위해서는 가성비 좋은 제품을 싸게 판매 해야지 소비자들의 인식이나 이런 이야기들이 변할 것이다.
'경제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노트 미국에서 1+1세일 노트판매 사실일까 (0) | 2018.08.11 |
---|---|
희망디딤론 대출상품 (0) | 2018.08.09 |
한국과 다르게 에어컨 사용 걱정하지않는 일본은 왜 그럴까 (0) | 2018.08.02 |
빗썸 가상계좌 신규발급 중단 (0) | 2018.07.31 |
월세 35만원 이상 받으면 집주인 세금 낸다 (0) | 2018.07.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