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서비스센터 사연
LG전자 가전제품 서비스 부분에서 최고 평가를 받았다. 2018년 한국 서비스 품질지수에서 가전제품 A/S 부분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한다. 고객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인공지능 기능을 도입한 결과이다.
인공지능 기능을 도입한건 LG전자의 차별화 전략이라고 할수 있다. 이걸 인정받은 샘이다. 한국 서비스 품질지수는 각 기업의 제품을 구매한 후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 만족도를 조사해서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는 방식인데, 이번 수상으로 인해서 서비스 경쟁력을 고객들로 부터 인정 받았다고 할수있다.
이밖에도 LG전자는 서비스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 다양한 시도를 하고있는데, 콜센터, 홈페이지 질을 개선하고 있으며, 고객이 제품수리 과정을 각 단계별로 쉽게 이해 할수 있게끔 톡톡톡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고객의 대기 시간을 없애기 위해서 A/S 서비스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 lg전자는 월요일 오전이나 연휴 다음날 등은 상담원과의 통화에 연결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특정일에도 기다릴 필요가 없다고 한다. LG 서비스의 질과 서비스센터 질을 위해서 계속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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