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이의정보광장>

땀띠 없애는 법 땀띠 치료법 본문

건강관련

땀띠 없애는 법 땀띠 치료법

THEro 2018. 6. 30. 19:40


여름이라서 요즘 땀을 많이 흘리는데요, 땀을 흘리게 되면 땀 때문에 땀띠가 나게 됩니다. 땀띠가 생기면 가렵고 가려우면 긁게 되어서 상처나고 아픈데요, 오늘은 이 땀띠 없애는 법 땀띠 치료법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땀을 많이 흘려서 땀띠가 나면 제일 중요한것이 간지러운 부위를 긁지 마셔야 합니다. 땀띠를 없애기 위해서는 어떤 방법들이 있을까요? 땀띠 치료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아까 땀띠가 생기면 피부를 긁지 말라고 했었는데 피부를 긁으면 필자의 오금처럼땀띠가 심하게 자극받아서 더 가렵고 따갑게 됩니다. 


땀띠 없애는 법 


쌀뜨물을 이용하시면 땀띠를 없앨수 있습니다. 



쌀뜨물은 쌀을 씻게되면 나오는 물인데요, 쉽게 구할수가 있습니다. 보통 여름철에 땀띠가 나게되면 쌀뜨물을 냉장고에 보관한후 차갑게 만들어서 가제나 수건에 적셔서 땀띠에 바르면 땀띠 진정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우엉 삶은 물을 이용하시면 차도가 있습니다.


우엉의 성분은 해독 수렴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땀띠가 심할경우 우엉 잎이나 뿌리 달인물을 씻은후 바르면 효과를 본다고 합니다.


의사의 처방을 받아서 스테로이드 연고를 사용합니다.


피부과에 가서 진료를 받고 전문의가 처방해준 연고를 땀띠 부위에 바르게 되면 땀띠가 치료가 됩니다. 단 스테로이드 외용제는 1주일 이내로 사용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복숭아 잎 달인물이 땀띠에 효과적 입니다. 



복숭아 마른 잎이나 생잎을 따다가 물을 끓여서 깨끗한 물만 냉장고에 보관후 그물을 가지고 땀띠난부위에 하루 3차례정도 발라주면 됩니다.  복숭아 털은 가려운 성분이 있기때문에 물을 끓일때 복숭아 털이 들어가지 않는게 중요합니다. 



땀띠는 신체가 접히는 부분에 잘생깁니다. 필자도 지금 땀을 많이 흘려서 오금에 땀띠가 생긴 상태입니다. 긁었더니 따금 거리고 아프네요, 땀디 치료중 자극적인 세정제는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증상을 더 악화 시킬수 있기 때문입니다. 


땀띠 예방법


땀띠 없애는 법 중요하지만 땀띠가 안생기게 하는게 포인트겠죠. 땀띠 예방법을 살펴보면 땀띠는 땀이 많이 나기 때문에 그 부위가 통풍이 안되어서 생기게 되는 질환입니다. 땀을 흘리게 되면 즉시 씻어 주는게 중요합니다. 



땀띠 치료법 중 마지막 팁을 드리면 예방이 가장 중요하고 여름에는 땀띠가 안나게 선풍기와 에어컨을 가동시켜서 땀을 더이상 안나게 하거나 증바리 시키는게 땀띠 예방의 가장 좋은 치료법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땀띠 없애는법 땀띠 치료법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Comments